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스트홀리데이 , 인생은 정말로 아름다워 (2006)

by 굼굼2 2023. 9. 13.

1. 줄거리 및 영화 소개 

백화점 판매사원 이자 오늘의 주인공인 "조지아" 
성실하고 알뜰한 그녀는 언제나 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
그녀의 유일한 취미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셰프인 디디에의 TV 쇼를 보며 요리를 하고 사진을 찍어 

그녀의 이루고 싶은 소망들을 담아놓은  비밀노트 "POSSIBILITIES(가능성)"에 붙여놓는 것이지요. 

그러던 어느날 ,  조지아가 머리를 부딪히는 작은(?) 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조지아는 정밀검사를 받게 되고 뇌종양이 발견되어 3주 정도 살수있다는 절망적인 소식을 듣게 됩니다.

절망에 빠져 있던 조지아는  비밀노트 "POSSIBILITIES(가능성)"를 보며 결심하게됩니다. 

바로 다음날 직장을 그만두는 조지아, 그리고 그토록 원하던 셰프 디디에가 있는 카를로 비바리행 티켓을 끊습니다.  그리고 전재산을 인출하여 카를로 비바리로 향합니다 .

 

꿈에그리던 셰프 디디에가 있는 호텔 포프에 도착한 조지아 

하루에 400만원이 넘는 스위트룸에 묶게 되고 , 아름답게 꾸미고 레스토랑으로 향합니다. 

그녀가 레스토랑으로 들어서자 레스토랑에 있던 셀럽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됩니다 . 

그녀는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엄청난 재력가로 소문이 나게 됩니다 . 

그에 아랑곳하지않고 셰프디디에의 모든 요리를 주문한 조지아 .

그처럼 동경하던 디디에와 친구가 됩니다 .

 

꿈에 그리던 나날들을 보내는 조지아.

주어졌던 3주의 시간이 거의다가고 조지아는 유언이 담긴 편지를 써놓습니다 .

그리고 다른이의 사주를 받아 정체를 캐고있던 시종은 그녀의 마지막편지를 보게되고 

그녀에게 사랑하는 사람과 마지막을 보내라는 조언을 하게 됩니다 . 

 

 좀처럼 출근을 하지않는 조지아를 찾아 헤매는 그녀가 짝사랑하는 "숀'이 조지아를 찾아 조지아의 집으로 가게되고 , 그녀의  비밀노트를 보게됩니다 .

또한 , 그녀의 사랑을 깨달은 숀은 조지아를 찾아 카를로비바리로 향합니다.

 

 산사태로 호텔에 발이 묶긴 조지아 , 그리고 그녀를 위해 걸어서라도 호텔로 가는 "숀' 

다시돌아간 호텔의 저녁 만찬에서 조지아가일했던 백화점의 사장에의해  조지아의 정체가 밝혀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의 진정성을 알아본 셀럽들은 개의치 않아하였고 , 오히려 사장의 곁을 떠나게됩니다 . 

 

한편, 무언가 이상함을 느낀의사는 사람이 달라져도 똑같은 자리에 종양이 생기는것을 발견한 의사는 급히 호텔로 조지아에게 오진임을팩스로 보내게 됩니다 .

 

자살소동을 벌이는 백화점사장을 말리기 위해 호텔난간으로 올라선 조지아,

그리고 그녀와 이야기하기위해 숀이 조지아에게 다가가 그녀에게 그녀에게 고백을 합니다 .

또한, 그녀의 병또한 오진임을 알게됩니다 .

 

시간이 흐르고 ,

그녀는 자신이 원하던 레스토랑을 차려 그녀의 연인인 숀과 함께 하게 되며 영화는 해피앤딩으로 끝이 납니다 .

 

2.주인공 

주인공 퀸 라티파는 미국의 래퍼, 가수, 배우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  교회의 찬양씬에서 .. 어우 배우가 이렇게 노래를 잘한다고 (?) 했더니 음반도 여러장 발매한 합합 가수였습니다. .70년생 으로 현재 나이 53세이지만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글피버라는 영화의 단역으로 출연하여 여러 영화 작품을 했는데 ,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헤어스프레이'를 재밌게 보았습니다 .

 

3.감상평 

"우린 더 웃고, 더 사랑할거야
우린 세상을 볼거야  

우린 결코 두려워 하지 않을거야 " 

 

주인공 조지아가  거울앞에선 자신을 바라보며 하는 대사입니다 . 

 

이대사에 이영화의 모든 정체성이 담겨져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영화 자체는 진부하고 뻔한 해피엔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 스스로 선택 하며 

변화해 가는 모습이 그저 부럽기도 하고 , 그녀 처럼 나도 할 수 있을것 같은 용기를 주는 영화 입니다 . 

 

학창시절, 그저 소심하고 , 반에 있는지 없는지도 모를저에게 누구든  용기를 내고  삶의 목표를 향해 도전한다면 할수있다는 용기를 준 영화 입니다 . 지금도 평범한 직장인일뿐인 저이지만 언제나 할수 있다는 꿈을 가지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 

 

시간이 날때 , 꼭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영화자체는 가볍고 흥미롭게 풀어내지만 , 안에 담긴 이야기는 진한 사골국물 같은 드라마가 있는 영화입니다 .